자료실
유기동물발견시
  • 자료실
  • < 자료실 < 자료실 
중성화수술의 필요성
글번호 16 등록일 2016-07-01
등록자 운영자 조회수 607명
다운로드  

 

 

 

* 예 방 접 종 과 마찬가지로 중성화 수술도 애견의 건강을 돌보는 아주 중요한 방법입니다.

 



수컷의 중성화 수술은 이래서 필요합니다.


1.온순해 집니다 ; 성적 욕구가 해소되지 못해서 생기는 스트레스로 인해 식욕부진, 난폭함이나 공격적인 성격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자위행위를 줄여줍니다; 사람의 팔다리나 인형 등에 올라타지 않습니다
심하게 짖는 경우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 입니다.


3. 배뇨 습관을 고칩니다; 본능적으로 영역표시를 하기 위해 여기저기 소변을 묻히는 행위를 고쳐집니다.


4. 냄새가 줄어듭니다 ; 잦은 소변으로 인한 냄새, 정액의 분비로 인한 생식기 끝의 누런 점액의 끈적임과 냄새가 없어집니다.


5. 전립선염과 고환 질환의 중요한 예방 및 치료 방법입니다.


6. 발정난 암컷냄새로 인해 가출을 하거나, 교통사고를 당하는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암컷의 중성화 수술은 이래서 필요합니다.


1. 발정을 하지 않습니다; 발정기에 이웃의 수캐가 찾아오는 번거로움이나, 원치 않는 임신, 발정기 출혈로 지저분해지는 일이 없어집니다.


2. 각종 생식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발병하기 쉬운 자궁축농증, 유방암, 난소종양 등의 발생을 예방합니다.


3. 온순해집니다.


4.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출산할 때마다 수명이 4 ~ 6개월씩 단축된다고 합니다. 한번쯤 출산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전혀 의학적 근거가 없는 말입니다.



중성화 수술은 비인간적인 행위가 아닙니다.
오히려 평생 애견이 받을 스트레스, 질병을 생각한다면 오히려 애견에게는 행복한 수술로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는 생후 암수모두 생후 5 ~ 6개월 정도가 적당합니다.
중성화수술 후에는 스트레스가 줄어 살이 찌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당한 운동과 식이조절이 뒷받침 되어야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글 방지     (자동글 방지 기능입니다. 숫자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내용
광주광역시청     광주동물보호소     페이스북     그린피스     네이버 밴드     동물보호관리시스템     국가법령정보센터      가치보듬 네이버카페
가치보듬 사단법인 가치보듬140-82-05046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화원로 32번길 17-6. 601호(치평동)   대표. 조경   Tel. 062-416-0530   Fax. 062-417-0530   e-mail. bllink@naver.com
Copyright 2015. (사)가치보듬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버전
관리자접속